트닉 상무장관과 악수하고 있다
페이지 정보
본문
시간) 미국 워싱턴 상무부 회의실에서 하워드 러트닉 상무장관과 악수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제공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반도체품목 관세를 앞으로 2주 뒤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포함한 국내반도체업계의 우려가 커질 전망.
밝히면서 사실상 마지막 주요 협상국은 한국이 될 전망입니다.
설상가상으로 트럼프 행정부는 2주 뒤 한국의 주력 수출품인반도체에 대한 품목 관세를 발표하겠다며 압박 수위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23조원에 달하는 초대형반도체공급계약을 체결했다.
28일 삼성전자는반도체(DS)부문 파운드리 사업부가 22조7648억원의반도체위탁생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공급계약은 지난해 삼성전자 총 매출액 300조8709억원의 7.
28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반도체지수는 1.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부 장관은 무역확장법 232조에 근거한반도체관세 조치를 향후 2주 내 발표할 예정이라고 27일(현지시간) 밝혔다.
반도체는 자동차와 함께 한국의 대표적인 대미 수출 품목이란 점에서, 실제 관세가 부과될 경우 우리 기업들이 직격탄을.
앞서 고율 관세 직격탄을 맞아 2분기 실적이 급격히 악화한 자동차·철강·알루미늄 업계처럼반도체도 25~50% 관세가.
러트닉 美상무 “2주 뒤반도체관세” 압박에품목 관세까지 협상 테이블에 올리고 논의EU, 상호관세 포함 차·반도체15%로 합의 수출 대기 중인 자동차 - 대미 통상 협상 최종 시한이 나흘 앞으로 다가온 28일 경기 평택항 야적장에 수출용 승용차들이 세워져 있다.
사진=구미시 제공 구미시가 28일 루미엔㈜와 경북도와 함께 5200억 원 규모의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며 차세대반도체핵심 부품인 유리기반 인터포저 기술 국산화를 위한 대규모 투자를 본격화했다.
이번 투자는 지역 청년 인재 육성과 첨단반도체.
테슬라와 약 23조원 규모의 대형 수주 계약을 체결한 것도 GAA 기반 기술에 대한 시장 신뢰 회복의 신호탄으로 해석된다.
GAA는반도체트랜지스터의 전류 통로인 채널을 네 면에서 게이트가 감싸는 구조다.
기존 핀펫(FinFET) 방식보다 전력 누설을 효과적으로 억제.
산업통상자원부 제공 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의 25% ‘상호관세’ 부과(8월 1일)를 앞두고 한국 정부가반도체에 대한 ‘품목별 관세’ 조치까지 한꺼번에 협상 테이블에 올려 논의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반도체가 한국의 첫 번째 수출 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