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안과 여객선터미널에 설치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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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이 전국 주요 연안과 여객선터미널에 설치한 장비로 해양기상상황을 실시간 전달하고 있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이사장 김준석)은 전국 주요 연안과 여객선터미널에 설치한 해양기상관측장비(풍향·풍속계 등.
공사가 이번에 개발해 공개한 '미래 기후변화 시나리오 기반 수리·수문 설계시스템'(K-HAS CS)은 농업용 시설물 설계 시 미래기상자료를 적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
기후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2100년까지의기상자료예측치를 제공하며, 공사가 기후변화에 맞춰.
공사가 이번에 개발, 공개한 '미래 기후변화 시나리오 기반 수리·수문 설계시스템(K-HAS CS)'은 농업용 시설물 설계 시 미래기상자료를 적용할 수 있게 만든 프로그램이다.
기후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2100년까지의기상자료예측치를 제공하며, 공사가 기후변화에.
는 기존의 농업생산기반시설 설계를 지원하는 수리·수문 설계시스템(K-HAS)에 기후변화 시나리오 기능을 고도화한 버전으로 미래기상자료를 적용해 설계를 수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기후 시나리오 기반으로 2100년까지의기상자료예측치를 제공.
공사가 이번에 개발, 공개한 '미래 기후변화 시나리오 기반 수리·수문 설계시스템(K-HAS CS)'은 농업용 시설물 설계 시 미래기상자료를 적용할 수 있게 만든 프로그램이다.
기후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오는 2100년까지의기상자료예측치를 제공하며, 공사가 기후.
털이 박힌 지 오래지만 잦은 이동이 기후관측의 정확도를 떨어트릴 것이라는 우려가 나온다.
22일 서울경제신문이 기상청자료와기상자료개방포털에 공개된 ‘관측지점정보’를 분석한 결과 종관기상관측장비(ASOS) 지점 97개 중 25개(25.
7%)가 지점 위치를 옮긴 것.
등 긴급 상황 시 1:1 전용 회선을 통해 즉시 상황을 전파한다.
기상예보관의 자문을 받을 수 있어 도민 안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도는 기대하고 있다.
▲기상재해 피해자료공유 ▲긴급안내 정보표출 플랫폼 공동 활용 ▲적설 관측 공백 해소 ▲시군별 특보 세분화.
K-HAS CS는 기존 수리·수문 설계시스템(K-HAS)에 기후변화 요소를 추가한 프로그램으로, 2100년까지의기상자료예측치를 활용해 농업용 시설물을 설계할 수 있다.
이는 가뭄과 홍수 등 기후변화에 대응해 안정적인 농업용수 공급을 지원하기.
수리·수문 설계시스템(K-HAS)’에 기후변화 요소를 반영해 기능을 고도화한 것이다.
농업생산기반시설 설계 시 2100년까지 미래기상자료를 적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로써 연구기관과 관련 기업 등 민간 부문에서도 기후변화를 고려한 설계를 직접 수행할.
전화를 설치, 기상청의 예보정보와 경기도의 현장 대응 정보를 실시간 공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밖에 경기도의 ▲기상재해 피해자료공유 ▲긴급안내 정보표출 플랫폼 공동 활용 ▲기상관측자료공동활용을 위한 수집 체계 및 데이터 표준규격 정비 ▲적설.